02 A Few Concrete Examples
(몇 가지 구체적인 예제)

Deep Learning은 입력값과 출력값을 맵핑한다. Deep Learning은 상관 관계를 찾는다. 그것은 "Universal Approximator"(보편적인 근사)라고 알려져 있다. 왜냐하면 입력값 x와 출력값 y가 상관 관계나 인과 관계가 있다고 가정할 때, 함수 f(x)=y의 근사치를 계산하는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학습 과정에서, 신경망은 f(x)=3x+12인지 f(x)=9x-0.1인지에 상관없이 올바른 f를 찾거나 정확한 방식으로 x를 y로 변환한다. Deep Learning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여기 몇가지 예제가 있다.

1. Classification
(분류)

모든 분류 작업은 라벨이 붙여진 데이터셋에 달려 있다. 그것은 곧 사람은 신경망이 라벨과 데이터 사이의 상관 관계를 배우도록 지식을 데이터셋으로 변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을 Supervised Learning(감독 학습)이라고 한다.

  - 얼굴을 감지하고, 이미지에서 사람들을 식별하고, 얼굴 표정을 인식한다. (화가 났는지, 즐거운지)
  - 비디오에서 행동 인식한다.
  - 음성을 감지하고, 화자를 식별하고, 음성을 텍스트로 바꾸고, 음성에서 감정을 인식한다.
  - 텍스트를 스팸(이메일에서)이나 사기(보험 청구에서)로 분류하고 텍스트에서 감정을 인식한다. (고객 피드백)

사람이 만들 수 있는 어떤 라벨이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어떠한 결과, 데이터와 상관 관계가 있는 어떤 라벨이라도 신경망 훈련에 사용할 수 있다.

2. Clustering
(클러스터링)

클러스터링이나 그룹핑은 유사성을 감지한다. Deep Learning은 유사성을 감지하기 위해 라벨을 붙이도록 요구하지 않는다. 라벨을 붙이지 않은 Learning은 "Unsupervised Learning"(감독되지 않는 학습)이라고 한다. 라벨이 붙어 있지 않은 데이터는 전 세계 대부분의 데이터이다. 머신 러닝의 한가지 원칙은 더 많은 데이터로 알고리즘이 학습할수록, 더 정확해질 것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unsupervised learning은 굉장히 정확한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 검색 : 유사한 아이템을 나타내기 위하여 문서나 이미지, 사운드를 비교한다.
  - 이상 탐지 : 유사성 탐지와는 반대로 이상 현상이나 비정상적인 행위를 탐지하는 것이다. 많은 경우에, 비정상적인 행위는 사기와 같이 탐지하고 방지하기 원하는 것과 높은 상관 관계가 있다.

3. Predictive Analytics
(예측 분석)

말하자면, 분류를 통해서 deep learning은 이미지의 픽셀과 사람의 이름 사이의 상관 관계를 설정할 수 있다. 이것을 정적 예측이라고 부를 수 있다. 동일한 토큰으로, 충분한 올바른 데이터에 노출된다면 deep learning은 현재 이벤트와 미래 이벤트 사이의 상관 관계를 설정할 수 있다. 미래 이벤트는 감각에 라벨을 붙이는 것과 같다. Deep learning은 시간이나 어떤 일이 아직 발생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반드시 고려하지는 않는다. 주어진 일련의 시간 동안, deep learning은 숫자열을 읽고, 다음에 발생할 것 같은 최적의 숫자를 예측한다.

  - 하드웨어 고장 : 데이터 센터, 제조, 운송
  - 건강 이상 : 뇌졸중, 생체 통계와 웨어러블 데이터 기반 심장 마비
  - 고객 변동(churn:서비스 제공자를 바꾸는 고객) : 웹 활동이나 메타데이터에 근거한 고객이 떠날 가능성 예측
  - 직원 이직율 : 위와 동일하지만, 직원용으로

더 잘 예측할수록, 더 잘 예방하고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보는 것과 같이, 신경망을 가지고 우리는 더 적은 놀라움의 세상을 향해 움직일 수 있다. Zero가 아닌 단지 미미하게 더 적은 놀라움의 세상으로.

Deep Learning Use Case에 대한 간략한 Overview를 통해서, 신경망이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를 살펴보자.
받은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트랙백 RSS :: http://www.yongbi.net/rss/response/787

트랙백 주소 :: http://www.yongbi.net/trackback/787

트랙백 RSS :: http://www.yongbi.net/rss/trackback/787

댓글을 달아 주세요

댓글 RSS 주소 : http://www.yongbi.net/rss/comment/787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